굵직한 교통호재로 주목받는 의정부… 초역세권 `녹양역 더씨엘59`도 눈길

admin 2024.05.20 17:41:01

 

평면3.jpg

경기 의정부가 굵직한 교통호재로 주목 받고 있다.

경기도는 지난달 발표한 '경기도 철도기본계획'을 통해 SRT를 의정부까지 연결하겠다고 밝혔다. 최근 개통한 GTX-A선로를 이용해 수서역에서 삼성역까지 이동하고, 다시 GTX-C선로를 통해 의정부역까지 연장하는 계획이다. 이와 함께 지하철 8호선(별내선 광역철도)의 의정부 구간 연장도 추진키로 했다. 이들 개발 사업은 최근 착공한 GTX-C노선과 함께 의정부의 교통 여건을 획기적으로 강화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강남까지 약 20분대에 도달하게 되는 GTX-C 노선 개발만으로도 큰 주목을 받아온 의정부는 이번 SRT와 별내선 연장이라는 추가 호재로 또 한 번 날개를 달게 되었다. 서울과 인접해 있으면서도 대중교통망이 잘 갖춰지지 않아 다소 소외받았던 의정부에 굵직한 철도 개발사업이 줄을 이으면서 큰 폭의 가치 상승이 기대되는 상황이다.

이 같은 대형 호재에 의정부의 부동산 시장도 들썩일 전망이다. 최근 동탄의 아파트값이 GTX-A 개통과 함께 폭등하고 있듯 광역 교통망이 새로 구축되는 의정부에도 신축 단지를 중심으로 오름세가 예상된다는 것이 업계 전문가들의 평이다.

이런 가운데 의정부 녹양역세권 도시개발사업 상업용지 B1블록에 들어서는 지역주택조합 아파트 '녹양역 더씨엘59'가 주목받고 있다. 인기 있는 일부 동, 라인은 이미 마감이 임박한 상태다.

녹양역 더씨엘59는 지하 6층~지상 최고 59층 8개동, 전용면적 65~137㎡ 아파트 2,518가구와 오피스텔 90호실, 약 7,656평 규모의 판매시설이 함께 들어서는 주상복합단지다.

단지명에서 알 수 있듯 단지 부지를 포함해 녹양역을 둘러싼 역세권 일대가 도시개발사업구역으로 지정돼 개발에 속도를 내고 있는 상태다. 또한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와 가깝고 의정부 IC, 호원IC 등으로의 진입이 용이하며, 신세계백화점, 패션로데오거리 등 쇼핑 인프라도 풍부하다. 학부모 수요자들이 주목하는 교육여건으로는 녹양초교, 의정부중·고교 등이 가깝다.